Rectangle

직사각형

직사각형 도구는 사각형 모양의 면을 그릴 때 사용합니다. 단축키는 R입니다. 커서가 연필모양으로 바뀌며 그 옆에 사각형 모양이 있습니다. 사각형을 그리기 위해서는 두 번의 클릭이 필요합니다. 먼저 사각형의 첫 번째 구석 위치를 클릭하고 마우스를 사각형의 대각선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사각형의 반대쪽 구석 위치에서 한 번 더 클릭합니다. 중간에 취소하려면 Esc키를 누릅니다. 정사각형이나 황금비율일 경우에는 대각선이 점선으로 표시되며 각각 Square 또는 Golden Section 이라는 툴팁이 표시됩니다.
또는 첫번째 구석에서 마우스 버튼을 클릭한채로 드래그해서 반대쪽 구석에서 버튼을 놓아도 동일하게 그려집니다.
Orbit 도구를 사용해서 뷰를 변경하면 다양한 평면에 그릴 수 있습니다. 마우스 이동시 나타나는 추정선과 추정점을 활용하면 쉽게 그릴 수 있습니다.
정밀한 치수로 그리려면 첫번째 구석을 지정한 이후에 원하는 치수를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3.5 크기의 정사각형을 그리려면, 3.5, 3.5와 같이 입력하면 됩니다. 또는 두번째 구석 위치를 클릭한 직후에 수치를 입력해도 됩니다. 한쪽 방향의 치수만 지정하려면 3.5 또는 ,3.5 처럼 입력할 수도 있으며 수치를 음수로 입력하면 반대 방향으로 그려집니다.

Shift : 현재 추정선의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