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rcle

원 도구는 원을 그릴 때 사용합니다. 원 도구의 단축키는 C입니다. 커서가 연필 모양으로 바뀝니다. 원을 그리려면 두 번의 클릭이 필요합니다. 먼저 그리려는 원의 중심점을 클릭한 후 원의 반지름만큼 마우스를 이동한 후에 다시 한 번 클릭 합니다. 중간에 Esc를 누르면 취소됩니다.

또는 원의 중심점을 클릭한채로 반지름만 드래그해서 마우스 버튼을 놓아도 동일하게 그려집니다.

반지름의 치수를 정확히 입력하려면 수치를 입력한 후 Enter를 누릅니다. 중심점을 클릭한 후에 입력해도 되고 두 번째 클릭한 직후에 입력해도 됩니다.

Shift : 원을 그리는 평면을 고정합니다. 첫 번째 클릭 전에 눌러야 합니다.

원의 표현

스케치업 내에서 원은 기본적으로 24각형으로 표현됩니다. 메모리 절약 등의 목적으로 원을 8각형으로 표현하고자 한다면 8s처럼 숫자 뒤에 s를 붙여서 입력합니다. 이 수치를 변경하면 다음 원을 그릴 때도 계속해서 같은 값이 적용됩니다. 하지만, 원과 다각형은 다르게 취급되며 3D로 바뀌었을 때 그 차이가 드러납니다.

위 그림에서 왼쪽은 8각형으로 표현된 원기둥이고, 오른쪽은 8각 기둥입니다.
반지름과 세그먼트는 Entity Info 창을 사용해서 확인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