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선택

선택 도구는 개체를 선택할 때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개체를 편집하기 전에 편집할 개체를 선택합니다. 선택도구의 단축키는 스페이스바입니다.
원하는 개체를 클릭하면 선택됩니다. 원하는 선, 면, 그룹, 또는 컴포넌트를 클릭합니다. 개체가 없는 곳을 클릭하면 선택이 해제됩니다.

면 위에서 더블클릭하면 면과 더불어 면을 둘러싼 선이 함께 선택됩니다.
트리플클릭하면 해당 개체와 물리적으로 연결된 모든 개체가 함께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버튼을 누른 채로 왼쪽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드래그(windowing)하여 선택영역을 만들면 선택영역 내에 완전히 포함된 개체들만 선택됩니다.
마우스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드래그(crossing)하면 해당 선택영역에 조금이라도 걸쳐진 모든 개체들이 선택됩니다.

원하는 개체 위에서 마우스의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컨텍스트 메뉴의 Select 하위메뉴에서 다양한 선택 명령을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Ctrl : 이미 선택된 개체의 모음에 선택한 개체를 추가합니다. 커서에 + 기호가 표시됩니다.
Shift+Ctrl : 이미 선택된 개체 모음에서 선택한 개체를 선택 해제합니다. 커서에 - 기호가 표시됩니다.
Shift : 이미 선택된 개체는 선택을 해제하고, 아직 선택되지 않은 개체는 선택 모음에 포함시킵니다. 커서에 +/- 기호가 표시됩니다.
Ctrl+A : 보여지는 모든 개체를 선택합니다.
Ctrl+T : 선택된 모든 개체의 선택을 해제합니다.

댓글 2개:

  1. 너무 좋아서 퍼갑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혼자서 하다보니 아직 정보가 많이 부족한데도 이렇게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삭제